월급 실수령액 계산기(2010년 기준)

2010.05.30 15:38
이번에 올리는 제작프로그램은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입니다.
미혼/부양가족 없음을 기준으로 본인 급여에 대한 세금을 계산해 줍니다.
사회 초년생 분들이 본인 급여의 세금을 계산하기에 적합합니다 ^^

모든 금액은 소숫점 첫째자리 버림이며,
회사의 급여정책에 따라서 실제 징수금액과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나 하고 찾아봤는데 세율이 올해 기준이 아니라서 금액이 차이가 꽤 나더군요~
회사 정책이 크게 다르지만 않다면 최대 백원단위까지 오차범위가 생길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십원단위까지 맞을테지만요 ^^;; (원단위 절삭 제외)

국세청 홈페이지에 갑근세 계산식이 참 모호하게 나와있는 관계로 구현하는데 애좀 먹었네요 ㅠㅠ
갑근세는 따로 세율징수표가 있는데 비교해본 결과 거~의~ 일치한답니다 ㅋㅋ
갑근세를 내지 않을경우 연말정산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제가 제작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그러하듯~
자바가 설치되 있어야 합니다!
이클립스나 넷빈 다 필요 없구요~ 자바만요! ㅋㅋ
자바가 없으신 분들은 http://www.java.com/ko/ 이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포는 마음껏 하셔도 좋습니다~ ^^



<사용 예>
 
<About 클릭시>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2010년 기준)  (6) 2010.05.30
간단한 평점 계산기  (57) 2010.05.27

Comments

  1. 우효정 2011.02.11 15:03 신고

    유용하게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perm. |  mod/del. |  reply.
  2. 좋아요 2011.03.28 11:28 신고

    유용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2011년 급여 계산프로그램도 부탁 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 채원기 2011.03.29 22:10 신고

      요근래엔 시간여유가 없기에 추후 개인적인 시간여유가 허락될 떄 고려토록 하겠습니다.

  3. 우유 2013.02.01 17:06 신고

    이거 어떻게 만드는 거예요.
    이클립스에서
    System.out.Println("테스트");
    이렇게 하면 콘솔창에서 "테스트"가 나오는데.
    이거처럼 독립적인 실행화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perm. |  mod/del. |  reply.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