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업데이트 2015/12/04 v3.3.0

2015. 12. 3. 22:37

v3.3.3 (2016/03/04)

- 기상특보 알람 개선

- 그 외 버그 수정 및 안정화


v3.3.2 (2016/02/05)

- 기상특보 알람 나열 순서 조정

- 부산 정관면의 읍 승격 반영 및 예보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v3.3.1 (2016/01/03)

-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 업데이트 문제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 롤리팝, 마시멜로 버전 UI 최적화

- 그 외 버그 수정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의 원기날씨 UI가 OS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앱 실행 시 상태바가 투명해지고 각종 알람 아이콘이 구글의 가이드에 맞춰 흰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태바 현재날씨의 미세먼지 아이콘은 더 이상 별도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대신 날씨 아이콘의 배경색으로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데이트에서 구글은 노티피케이션 아이콘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를 제시했습니다. (링크) 주요 내용은 아이콘을 투명과 흰색만 사용해 만들라는 것입니다. 다만 원기날씨의 경우 이전 사용성을 우선시 하여 시인성이 떨어지는 일부 아이콘을 위해 커스텀한 배경을 넣는 임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허나 마시멜로에서 이런 방향을 더욱 강화하는 API 관련 업데이트가 있었고, 이제는 구글 가이드를 따르는게 맞다는 판단하에 새로운 상태바 아이콘들을 적용하였습니다. 새 아이콘은 기존의 날씨 아이콘 중 두 번째 아이콘의 굵기, 색상, 크기 등을 상태바에 알맞게 변경한 것입니다.


 그밖에 주간예보와 눈/비 알람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하였고, 일부 기종에서 미세먼지 화면이 정상적으로 정렬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종종 데이터가 기상청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항의를 주실 때가 있습니다. ㅠㅠ 이 경우는 현재 날씨에 관하여 말씀하시는 것이나 다만 몇가지 오해가 있습니다.


 원기날씨의 현재날씨 기본값은 기상청의 '관측자료' 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비교하시는 자료는 동네예보의 '초단기예보' 입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관측자료는 실제 기상관측대가 있는 곳에서 측정한 real 현재온도 이며, 초단기예보는 동네예보(3시간별 예보)를 기반으로 각종 관측자료를 통해 계산된 값입니다.


 자료의 세분화는 초단기예보가 더 나으나, 실제로 측정한 데이터는 관측자료이기 때문에 이를 기본값으로 지정하였 습니다. 다만 기상관측대가 전국 방방곡곡 모든 지역에 존재할 순 없으므로, 없는 곳에선 지리적으로 가장 인접한 지역의 정보를 나타냅니다. 이런 사실로 인해 계시는 지역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경우를 위해 초단기예보를 현재날씨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앱 실행 후 시간별예보 화면 중단의 ●●● 버튼 → 설정 → '동네예보 현재 날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외 사용 중 불편사항이나 문의 및 건의 등의 피드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보내주세요. :) 추운 날씨에 건강 관리 유의하시고 늘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