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업데이트 2018/11/21 v4.1.0

2018. 11. 21. 18:45

v4.1.9 (2019/04/07)

- 어제날씨 갱신 시각 변경 (0 → 20시)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어제날씨가 변경되는 시각이 0시에서 20시로 당겨졌고, 예기치 못한 사유로 서버가 다운됐을 때 앱이 보다 더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어제날씨는 이전의 예보를 분석해 생성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선 적절한 시기에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헌데 디바이스의 앱 절전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업데이트가 불가하며 이를 위해 예외 대상으로 원기날씨를 추가해야만 합니다.


이는 좌측 슬라이딩 메뉴의 FAQ에서 'Q. 어느 날 갑자기 자동 업데이트가 안되고 시계 위젯이 멈춰있습니다!'를 참조해 추가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또, 위젯을 통한 예보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시는 분은 데이터 절약 모드의 예외 대상으로 원기날씨를 추가하시면 역시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길을 거닐면 아직은 쌀쌀하지만 여기저기서 조금씩 피어나는 꽃망울에 봄이 왔음을 실감하네요. ^^


늘 건강하고 또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__)


v4.1.8 (2019/03/21)

- 버그 수정


v4.1.7 (2019/03/15)

- 버그 수정


v4.1.6 (2019/03/09)

- 버그 수정


v4.1.5 (2019/02/22)

- 상태바 현재 날씨의 미세먼지가 종종 사라지는 문제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상태바 현재 날씨의 미세먼지가 종종 사라지는 문제를 포함한 몇몇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용자분들께서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 중 주소지 누락의 경우 기상청에선 행정동을 기준으로 지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일 알고 계시는 주소가 법정동이라면 이 둘의 차이로 인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는 알고 계신 주소지에 해당하는 행정동을 추가하여 사용하심을 권장 드립니다. :)


어느덧 첫째는 무럭무럭 자라 아기 티를 덜어낸 어린이가 되었고, 둘째는 엄마아빠만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제법 자기주장을 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아직도 갓난쟁이 때의 기억이 생생한데 언제 이만큼 시간이 흘렀는가 싶네요. ^^;


요즘은 이 개구쟁이들 사이에서 지치고 힘들다가도 불쑥불쑥 튀어나오는 이쁜 모습에 힘을 내곤 한답니다. 아이들이 커가는 기쁨과 내 몸에서 보내오는 노화의 신호가 버무려진 희로애락 속에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엄마아빠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늘 건강하고 또 행복하세요. (__)

감사합니다.


v4.1.4 (2019/01/29)

-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 반영

- Android P 버전의 간헐적인 오류 수정

- 앱 안정성 개선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의 최신 지역 변동분이 반영되었고, GooglePlay 서비스의 호환성 이슈로 인해 일부 안드로이드 P 버전에서 발생하는 강제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또, 정보의 출처에서 간헐적으로 표출되는 비정상 데이터로 인해 앱이 불안정하게 동작할 수 있는 상황을 개선하였고 그밖에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앱 사용 중 발생하는 오류나 건의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제게 알려주세요. 이때 문제의 재현 경로, 사용하시는 기종과 OS 버전 등을 함께 알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화면 구성과 관련한 불편, 오류 등은 스크린샷을 함께 보내주시면 따봉입니다. :)


미세먼지와 추위 속에서 늘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4.1.3 (2019/01/02)

- P 버전 위젯 투명도 문제 수정

- 위성영상 '지구' 범위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안드로이드 P 버전에서 위젯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포함한 몇몇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또, 지난 버전에서 일시적으로 제외되었던 위성영상 '지구' 범위가 다시 추가되었고, 이미지가 나타내는 시간대가 늘어났습니다.


다만 일부 램 크기가 작은 디바이스의 경우 제한된 메모리 내에서 모든 이미지를 로드하기 위해 열화 되어 보일 수 있음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


기록적인 한파와 폭염으로 놀랐던 2018년을 뒤로하고 어느덧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기억하던 겨울철 삼한사온은 이제 삼한사미(세먼지)가 되어 괴롭히고 있지만 ㅠㅠ 부디 새해에는 미세먼지 없이 상쾌하고 화창한 날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2019년 황금돼지의 해에는 이용자분들 모두 뜻한 바 이루시고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__)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v4.1.2 (2018/12/28)

- 위성영상, 기상특보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오류 수정

- 글자 크기를 크게 설정했을 때의 화면 개선

- 일부 기종의 위젯, 상태바 미세먼지 업데이트 문제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 이후 위성영상과 기상특보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성영상의 경우 안정화를 이룰 때까지 '지구' 범위 이미지는 중단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__)


또, 디바이스의 글자 크기를 아주 크게 설정했을 때 특정 화면이 잘려 보이는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전에 존재하던 글자 크기 조정 옵션은 이제 필요한 상황이 되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앱의 설정 항목에서는 삭제되었습니다.


그 밖에 일부 기종에서 위젯 또는 상태바 현재 날씨 사용 시 미세먼지가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포함한 몇몇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화면 배열, 크기 등의 문제를 알려주실 땐 메일로 스크린샷을 함께 보내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당분간은 몹시 추운 날씨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항상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 모두 늘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4.1.1 (2018/11/26)

- 안드로이드 6.0 이하 버전의 레이더영상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지난 4.1.0 업데이트 이후 안드로이드 M 이하 버전에서 레이더영상이 보이지 않는 문제와 일부 기종의 강제종료 및 작은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몇몇 모델에서 큰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짧은 간격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__)


이용자분들께서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 중 위성영상, 레이더영상, 미세먼지 예측모델의 경우 재생 버튼은 전반적인 흐름을 빠르게 훑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만약 버튼의 재생속도가 다소 빠르다고 느껴지거나 시간대별로 자세한 관측을 원하신다면 하단의 가로막대기를 직접 드래그하여 각 이미지를 상세히 관찰할 수 있음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


그 밖의 불편이나 오류, 피드백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제게 알려주세요. 또 늘 응원의 말씀을 해주시는 분들로 인해 큰 힘이 되고 있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쌀쌀한 날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 미세먼지 예측모델 이미지 추가

- 레이더 영상 업데이트 문제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미세먼지 예측모델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문자로 이루어진 미세먼지 예보뿐만 아니라 최대 이틀 후의 시간대별 이미지를 통해 생동감 있는 예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에 상하 스크롤이던 미세먼지 화면이 전국날씨처럼 좌우 페이지로 변경되었고, 위성영상과 동일하게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그 외 레이더 영상 업데이트 실패와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크고 작은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침에 집을 나설 때마다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깜짝 놀라 움츠러들어 새우등이 되곤 하네요. ^^;


 이용자분들 모두 따뜻하게 챙겨 입으셔서 감기 조심하시고 늘 건강 또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