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Android

원기날씨 업데이트 2011/01/20 v1.2.10

채원기 2011. 1. 20. 16:07

v1.2.14(2011/03/28)
- 정보 화면의 년도 표기 오류 수정 (2010을 2011로 수정하였습니다.)
- 기타 화면에서 메인으로 이동할 때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오류 수정 (메인 화면에서 어플의 다른 화면이나 홈 화면으로 나왔다가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갈 때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기종에서 설정화면으로 진입할 때의 오류 수정 (1.2.12버전 이후 일부 기종에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갈 때 특수문자 "【】" 문제로 생기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v1.2.13(2011/03/17)
- 위젯 임시 데이터를 저장할 때 생기던 오류 수정 (간헐적으로 생기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v1.2.12(2011/03/09)
- FAQ의 웹페이지 동작 변경 (웹뷰를 띄울 때 동작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 설정 화면에서 지정된 옵션 표시 (사용자가 설정해놓은 옵션이 설명란에 함께 표시됩니다.)

v1.2.11(2011/02/19)
- 경남 성산의 현재날씨 표기오류 수정

- 어플 새로고침 후 애니메이션 추가('설정'에서 각 부분을 on/off 가능)
- 현재날씨 아이콘을 터치할 경우와 전국날씨를 터치할 경우 애니메이션 추가
- 최초 실행 시 DB복사 과정 개선
- 새로고침 중 어플이 종료됬을 때 발생하는 오류 수정
- 메인 어플에서 불필요하게 지역을 새로고침 하는 과정 변경
- back키로 즐겨찾는 지역 설정화면을 종료할 때의 과정 개선
- 어플을 한 번도 실행하지 않고 바로 위젯을 추가할 때 오류 수정


어플 새로고침 후 애니메이션 추가('설정'에서 각 부분을 on/off 가능)
:: 메인 어플에서 각 지역을 새로고침 할 때 애니메이션과 그 애니메이션을 부분별로 켜고 끌 수 있는 옵션이 새로 개설되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애니메이션 옵션을 선택해 조정 가능합니다. 각 부위에 대한 설명은 하단 그림을 참조해 주세요. 기본값은 모든 애니메이션 사용입니다.



현재날씨 아이콘을 터치할 경우와 전국날씨를 터치할 경우 애니메이션 추가
:: 메인 어플에서 현재날씨 아이콘과 전국날씨 패널을 터치 했을 때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최초 실행 시 DB복사 과정 개선
:: 어플을 처음 설치 후 DB를 복사하는 과정을 개선하였습니다. 아직까지 원기날씨의 설치에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새로고침 중 어플이 종료됬을 때 발생하는 오류 수정
:: 어플 실행 후 지역이 새로고침 되고 있는 중에 강제로 종료할 경우, 종료 후 에러메시지가 뜨는것을 수정하였습니다.

메인 어플에서 불필요하게 지역을 새로고침 하는 과정 변경
:: 새로운 즐겨찾는 지역을 등록하거나 삭제, 수정 시 불필요하게 현재의 기상데이터가 새로고침 되는 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back키로 즐겨찾는 지역 설정화면을 종료할 때의 과정 개선
:: 즐겨찾는 지역 설정 화면에서 '종료' 버튼이 아닌 하드웨어 back키로 종료할 때의 과정을 개선하였습니다.

어플을 한 번도 실행하지 않고 바로 위젯을 추가할 때 오류 수정
:: 어플을 한 번도 실행하지 않고 설치 하자마자 곧바로 위젯을 추가할 때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어느덧 원기날씨를 만든지 반년이 다 되가고, 마켓에 공개한지는 두달 반이 넘어갑니다. 이 어플로 하여금 제 생활이나 생각에도 참 많은 변화가 온 것 같습니다. 처음엔 그저 내가 만든 프로그램을 다른사람들과 함께 쓴다는게 신기했고, 그러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이기능 저기능 붙여가며 코딩하고, 다운받으신 분들이 이런게 있으면 좋겠다는걸 또 만들어내고 추가하고.. 풀리지 않는 문제, 잡히지 않는 버그와 몇날 몇일을 씨름하며 끙끙되다가 구글링의 달인이 --;; 될 정도로.. 어렵고 지독하기도 했지만 결국 완성해내면 뿌듯하기도 한.. 그런 시간들이였습니다. ^^;

 실행오류나 뭐가 맘에들지 않는다며 달리는 악플들을 보고.. 처음엔 고쳐주려 노력하고 그다음엔 그냥 안쓰면 될것을 이렇게 악플을 남긴다는데 화가나기도 했지만.. 이제는 그러려니 합니다. ㅠㅠ 평점과 다운로드 수에 집착하기도 하고, 개발자의 욕심이 지나쳐 하루걸러 한번씩 업데이트 하며 원성을 자아 내기도 하고, 악플에 지쳐 답답한 마음에 주절주절 넋두리를 늘어놓기도 했습니다.

 문뜩, 초창기 원기날씨를 생각해보면.. 음.. ^^;; 참 많이 모자라고 부족한 어플 이였던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안드로이드 날씨 어플의 표준이 되자!" 라고 나름 커다란 비전을 가지고 시작한 일이였는데 처음 버전은.. 좀 창피하네요. (__*) 물론 코딩은 저의 손을 거쳐왔지만 사용자분들이 그 창피했던 버전부터 사용해 주시며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과 제안이 있었기에 지금의 원기날씨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그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단 말씀을 전합니다. _(__)_

 오늘 서론이 이렇게 긴 이유는 ^^; 앞으로 제가 쪼~끔 더 바빠질것 같습니다. 물론 원기날씨를 아예 손 놓는다는 이야기는 전혀 아니고 그럴 일도 절대 없을 것 입니다. :) 에.. 얼마큼 바빠지냐하면 블로그나 메일로 주시는 문의에 대한 답변을 지금처럼 제까닥제까닥 드리지 못 할 정도 쯤 됩니다..^^;; 겨울방학 후 약 7주간의 폭풍 업데이트를 이렇게 마무리 짓습니다.

 원기날씨로 시작한 제 꿈을 더 큰 곳에서 이루고자 합니다. 아직은 하고싶은 것도, 이루고 싶은 것도 많은 나이인지라 작금의 현실에 안주하고 있을 수 많은 없겠지요. *^^* 원기날씨를 사용하시는, 저희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올 한해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고 또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