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업데이트 2010/11/18 v1.1.1

2010. 11. 18. 01:53

- 전국날씨 도시 위치 수정
- 전국날씨 업데이트 횟수 조정
- '즐겨찾는 지역' 설정화면 종료 과정 개선
- 현재위치 검색 간소화
- 풍속, 습도 추가 및 레이아웃 변경

 전국날씨에서 진주와 전주를 햇갈려 잘못 표시하였던 위치를 바로잡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설정된 즐겨찾는 지역을 누를 때 마다 전국날씨도 함께 업데이트 됐으나 이제부턴 원기날씨 메인 어플이 처음 실행될 때 한번만 업데이트 됩니다. 이로인해 새로고침에 약간의 속도 개선이 있었습니다...^^;;

 즐겨찾는 지역 설정 화면을 '종료'버튼이 아닌 하드웨어 Back키로 끌 때 생략됬던 핸드폰 자원 반납이 이제 실행 됩니다.

 즐겨찾는 지역 설정 시 현재위치를 검색하면 지도와 함께 주소를 보여주었으나 이젠 간단히 주소만 받아옵니다.

 시간별 예보에 '풍속'과 '습도'가 추가되었습니다. 강수량도 함께 추가하려 했으나 기상청에선 강수량과 적설량을 따로 발표합니다. 동일한 자리에 날씨에 따라 강수량과 적설량을 구별하여 표시하려 했는데 이렇게 따로 데이터가 나오면.. 작업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다음 업데이트로 미뤘습니다~~~ ^^;;;; 처음에 풍속과 습도를 원래 화면에 그대로 추가하고 보니 시간별예보 모양새가 영 마음에 들지 않고 너저분하며, 앞으로 강수량까지 추가하면 기존의 레이아웃은 점점 더 지저분해지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형태(뭐가 강수확률이고 풍속이고 습도지???)일것 같아서 레이아웃에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바탕화면 가로/세로 전환시 생기는 위젯의 오류는 아직 수정중에 있습니다 ㅠㅠ

 지인의 갤스로 2.2 업한 뒤 한시간정도 원기날씨만 만져봤는데 일단은 큰 문제 없이 동작했습니다. 혹 제가 못찾은 오류가 있다면 언제든 말씀 부탁드립니다~~(이런 오류를 말씀해 주실때 사용환경을 자세히 말씀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순정홈, 3g, 부두패치 등, 에러로그까지 보내주시면.. 더 좋습니다~~ ^^;;;;;;)

 앞으로 위젯의 여러 가지 스킨 지원과 뷰티풀이나 팬시위젯 처럼 시계를 포함한 위젯등을 계획하고 있으나.. 아직 제가 학사일정에 쫒기는 대학생의 신분인지라 ^^;; 이부분은 이번학기가 끝나고 약 12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가 그때까지 마지막 업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기말고사 봐야합니다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