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iOS 업데이트 2016/06/05 v1.0.0

2016. 6. 3. 22:11

v1.0.3 (2016/07/24)

- 날씨알람 숫자 오동작 수정

- 미세먼지 알람 안정성 개선

- 그 외 버그 수정


v1.0.2 (2016/07/17)

- 간헐적인 미세먼지 업데이트 오류 수정

- 주간예보 기온 그래프의 위치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기상특보 알람이 종종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경기 시흥시 능곡동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7월 1일부로 기상청의 미세먼지 예보가 종료되었으며, 18일부로 기상청 PM10 관측값이 상시 제공에서 황사예보가 있을 때만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원기날씨 미세먼지 화면의 자료 출처와 돋보기 버튼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원기날씨의 미세먼지 데이터는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의 것만을 제공하며,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한국환경공단 관계자분들과 함께 안정화 작업 중에 있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는 날씨 정보와 미세먼지가 함께 업데이트되지 않고 앱을 실행한 후 미세먼지 업데이트 버튼을 직접 눌러야지만 데이터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__)


우려와 긴장 속에 맞이한 이번 장마 기간 중 많은 분께서 예보 빗나감으로 인해 항의를 주셨지만 ㅠㅠ 또 그만큼 많은 분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응원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모든 사용자분의 일상 속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v1.0.1 (2016/06/12)

- 아이폰5, 아이패드2 등 일부 기종의 강제종료 수정

- 날씨 알람 목록의 간헐적인 오동작 수정

- 경기 김포시 양촌읍 승격, 운양동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안녕하세요, 원기날씨의 개발자 채원기입니다.


 2010년 졸업작품으로 시작했던 조그마한 앱이 기상청 공모전을 수상한 뒤 마켓에 공개해 6백만 다운로드를 넘기고, 마침내 iOS 사용자분들께도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먼저, 애플이 만든 개발언어 Swift에 대한 호기심으로 시작했던 일을 오랜 시간 끝에 원기날씨 iOS로 결실을 맺기까지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__)


 원기날씨 iOS는 앱의 큰 틀은 유지하되 iOS의 장점과 스타일을 최대한 살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때문에 본래 Android에서 원기날씨를 쓰고 계셨던 분 뿐만 아니라 처음 접하시는 분도 이질감 없이 자연스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당분간은 새로운 기능 추가보다 앱의 안정화를 우선으로 하여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사용 중 발생하는 오류 또는 불편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늘 컴퓨터 앞에서 고민하던 남편을 지켜봐 준 아내와 사랑스러운 첫째, 뱃속의 둘째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원기날씨를 이용해주시는 많은 분께 항상 감사드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들로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