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Android

원기날씨 업데이트 2017/05/28 v3.6.0

채원기 2017. 5. 28. 19:09

v3.6.8 (2018/07/11)

- 동네 예보 현재날씨 오류 수정

- 안드로이드 5.1 이하 버전에서 위젯 이름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동네 예보 현재날씨가 나오지 않는 문제와 안드로이드 5.1 이하 버전에서 발생하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O 버전에서 고런처를 사용하시는 경우 위젯의 시계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런처앱의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므로 원기날씨의 시계 위젯이 꼭 필요하다면 잠시 다른 런처를 이용하고 계심을 권장 드립니다. :)


장마가 시작되면서 예보의 빗나감으로 인해 이용자분들께서 항의와 불편을 호소하시곤 합니다. ㅠㅠ 대자연의 급작스러운 변화를 조금이라도 더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해 기상청의 많은 분들이 최선의 노력을 하고 계시나 전국 방방곡곡을 100% 정확하게 예보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기에 너른 마음으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__)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일상에 행복과 즐거움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3.6.7 (2018/06/03)

- 레이더영상 범위 추가

- 시계 위젯의 시각이 늦어지는 현상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많은 분께서 요청해주신 레이더영상 범위 선택이 가능해졌고, (근거리: HSR, 원거리: 480km) 간헐적으로 시계 위젯의 시각이 틀리던 문제와 기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용자분들께서 자주 문의주시는 내용을 FAQ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시간 여유 되실 때 한 번씩 읽어보시면 원기날씨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밖의 문의 및 피드백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올해 드디어! 저도 에어컨을 장만했습니다. 지금껏 여름만 되면 고생하던 아이들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이제는 시원하고 보송보송한 여름을 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v


차츰 더워지고 있는 날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_)


v3.6.6 (2018/04/01)

- 환경부의 강화된 초미세먼지 기준 적용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환경부의 강화된 초미세먼지 기준을 적용하고 일부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위젯을 사용하시는 분 중 시각 또는 날씨가 제때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 휴대폰의 앱 절전 목록에서 원기날씨를 제거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디바이스 절전 모드가 아닌 앱 절전 목록임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해당 기능은 일정기간 내에 앱을 한 번이라도 실행한 적이 없으면 절전목록에 포함시켜 백그라운드 업데이트를 제한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시각과 날씨 정보를 제대로 갱신할 수 없게 됩니다. ㅠㅠ


그 밖의 문의 및 의견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이용자분들 모두 늘 건강하시고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_)


v3.6.5 (2018/03/01)

- 특정 시간대의 강제종료 수정

- Android O 버전의 일부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특정 시간대에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강제종료가 수정되었고, 내부적으로 최적화를 통해 몇몇 기능의 수행시간이 더욱 단축되었습니다.


또, 안드로이드 O 버전의 일부 오동작이 해결되었습니다.


원기날씨를 통해 이용자분들께서 요청 주시는 것을 모두 바로 적용하면 좋으나, 이러기엔 과히 잦은 업데이트로 인한 항의와 불편이 발생하며 ㅠㅠ 앱의 안정성을 해칠 수 있기에 앱을 당장 쓸 수 없는 정도의 심각한 오류가 아니라면 적절한 주기로 적정량의 작업분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하여 가능한 모든 요청메일과 블로그의 글에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시간이 걸리는 항목들은 차근차근 구현하고 있기에 너른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__)


또, 아무리 사소한 에러이더라도 이용자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오류 보고나 스크린샷, 증상이 발생하는 자세한 설명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무럭무럭 자라난 첫째는 어느덧 유치원을 가고, 둘째는 부쩍 자기주장을 하곤 합니다. 아이들이 자라나는 모습에 흐뭇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느새 훌쩍 커버린 것 같아 서운하기도 하고 복잡 미묘한 감정이네요. ^^;


아직은 쌀쌀한 날씨와 미세먼지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부디 이번 봄은 미세먼지가 사라져 마스크 없이 마음껏 봄꽃 향기에 취할 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__)


v3.6.4 (2018/01/28)

- 동네예보 현재 날씨 오류 수정

- 기상청 지원지역 변동분 반영

- 특정 시간대 강제종료 및 눈/비 알람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 이후 동네예보 현재 날씨가 한 곳으로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피드백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립니다. (__)


또, 기상청의 지원지역 변동분을 앱에 반영하였고, 특정 시간대에 발생하던 강제종료와 눈/비 알람 시 간헐적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앱 사용 중 문제를 겪으신다면 언제든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저에게 알려주세요.


연이은 한파와 미세먼지로 어느 때보다 혹독한 겨울로 느껴지네요.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3.6.3 (2018/01/07)

- 일부 지역의 현재날씨, 미세먼지 오류 수정

- 현재날씨 발표시각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와 현재날씨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현재날씨의 경우 동네예보가 아닌 관측자료에 해당하며, 자료의 정합성을 확인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ㅠㅠ 혹,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불편을 겪으신다면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또한, OS 업데이트 이후 위젯이 잘 동작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절전모드 목록에서 원기날씨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후 이를 제거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덧 원기날씨를 통해 드리는 아홉 번째 새해 인사가 되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 함께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개발자와 사용자가 함께 나이 들어가는 ^^; 그런 앱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고 또 행복하세요. (__)

감사합니다!


v3.6.2 (2017/10/09)

- 미세먼지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오류 수정

-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 반영

- Android O 최적화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미세먼지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오류가 수정되었고,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Android O 버전 최적화를 통해 새로운 기능인 앱 숏컷과 알림 채널을 지원하고 그밖에 버그 수정 및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앱 사용 중 불편을 겪거나 새로운 기능 제안을 원하시는 분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각각의 주소는 앱 실행 후 왼쪽 슬라이딩 메뉴 최하단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가 무럭무럭 자라서 이제는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제법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 걸 보고 있자면 빨리 컸으면 하는 마음과 그 반대의 마음이 끊임없이 교차하네요. ^^;


부쩍 쌀쌀해져서 밤낮으로 일교차가 큽니다.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v3.6.1 (2017/06/14)

- 위젯, 상태바의 미세먼지 표시 개선

- 일부 기종의 레이아웃 오류 수정

-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 반영

- 미세먼지 수치 터치 시 기준값 깜빡거림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및 사용성 개선


이번 버전에선 지난 미세먼지 페이지 추가 이후 발생한 크고 작은 문제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위젯과 상태바에 나타나는 대기질 정보는 PM10과 PM2.5에 더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해 표시됩니다.


또, 일부 기종의 레이아웃 문제가 수정되었고, 기상청의 지원지역 변동분을 적용하였습니다.


미세먼지 화면에서 각 수치를 터치하면 해당하는 기준을 알아볼 수 있게 애니메이션이 추가됐고,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간헐적인 강제종료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혹 이후에도 불편을 겪으시는 분이 계신다면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알려주세요. :)


며칠 사이 부쩍 따가워진 햇볕에 올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벌써 걱정이 앞서네요. 늘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 속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미세먼지 페이지 추가

- WHO 미세먼지 기준 추가

- 첫 화면 지정옵션 추가

- 부산의 기상특보 알람 오동작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미세먼지 페이지가 새로 추가되었고, 많은 분께서 요청해주신 WHO 기준이 적용됐습니다.



 새로운 미세먼지 페이지는 기존의 PM10, PM2.5외에 미세먼지 예보를 포함한 더 많은 정보를 나타냅니다. 이는 네 번째 페이지로 추가됐으며, 기존의 앱 정보는 좌측 슬라이딩 메뉴의 맨 아래로 이동하였습니다.


 또한 WHO(세계보건기구) 미세먼지 기준을 기본값으로 하며, 이전의 국내 기준을 원하시는 경우 미세먼지 화면 우측 상단 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앱을 실행할 때 처음 나타나는 화면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을 통해 시간별예보, 주간예보, 전국날씨, 미세먼지 중 하나를 선택해 보세요. ^^


 그 밖에 부산 지역의 기상특보 알람 오류와 일부 기종의 강제종료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앱 내부적으로 많은 부분이 변경되어 당분간은 기능 안정화를 위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용 중 불편을 겪으시는 분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꽃들이 만개하던 봄은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가고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부디 이번 여름은 작년보단 조금 덜 덥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늘 행복하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