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업데이트 2010/12/14 v1.1.4

2010. 12. 14. 13:40

- 시간별 예보에 강수량, 적설량 추가
- 시간별 예보 레이아웃 변경
- 현재위치 검색시 로딩 화면 추가
- GPS 동작 방법 변경
- 위젯 설정 화면에서 안내 메시지 추가
- 위젯 글씨 잘림 현상 수정
- 4x2크기 이상 위젯 디자인 변경

시간별 예보에 강수량, 적설량 추가
:: 기상청에서 XML로 제공하는 기상 데이터엔 하나의 항목으로 눈이 오면 자동으로 적설량! 비가 오면 자동으로 강수량! 을 제공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_-; 동시에 두가지 항목을 전부 다 제공하기 때문에 기상 상황에 따라서 강수량 혹은 적설량을 표시하게끔 하였으며 비+눈이 동시에 오면 "강수량/적설량" 요런 식으로 나타나게끔 하였습니다.

시간별 예보 레이아웃 변경
:: 하단 데이터들의 순서를 바꾸고 색깔도 변경했습니다. 바꾼 레이아웃으론 강수확률, 강수량, 풍속, 습도를 햇갈리지 않겠다 싶어서 왼쪽 각 데이터들의 이름을 스크롤시 같이 움직이게 했습니다. 이전 레이아웃에서 한 화면에 보이는 예보가 적아서 좀 거슬렸는데 그냥 다시 움직이게 했네요. ^^; 또 데이터들의 이름이 글씨체를 바꿀때 마다 높낮이가 달라져 어긋나 보이는 현상이 있어서 요부분만 글씨체를 고정하도록 수정했습니다. 다만 여러 종류의 기종에 따라서 또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ㅠㅠ 동일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이 계시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위치 검색시 로딩 화면 추가
:: 즐겨찾는 지역 추가 화면에서 현재위치를 검색할 때 로딩화면을 띄우도록 했습니다.

GPS 동작 방법 변경
:: 맵뷰를 안띄우고 현재 위치를 검색하게끔 바꾸면서 gps provider를 찾는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때문에 일부 핸드폰은 지역 설정 자체가 안돼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부분을 약간 수정하여 오류와 관계없이 수동으로 지역 설정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게끔 변경하였습니다.

위젯 설정 화면에서 안내 메시지 추가
:: 지역설정이 하나도 되있지 않을 때 위젯을 추가하려 하면 안내메시지를 띄우도록 하였습니다.

위젯 글씨 잘림 현상 수정
:: 미루고 미루던 위젯 글씨 잘림 현상을 드디어 수정했습니다. 위젯 디자인의 경우 굉장히 제한적인 요소들로만 레이아웃을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메인 어플을 디자인 하는것보다 손이 훨씬 많이 갑니다. 내가 왜 위젯에 이렇게 많은 데이터들을 나타나게 했을까 라고 잠시잠깐 후회도 했네요. -_-;; 테스트는 모토글램 순정 홈으로 했습니다. 각 제조사들의 홈 화면 사이즈에 따라서 또 약간씩 잘릴 수 있는데.. 일단 갤S에서 4x2 위젯의 현재날씨 표시하는 부분의 글씨 하단이 아주 약간!! 잘린다는 제보를 친구가 해주었습니다. 갤S 사용하시는 분들 중 순정홈에서 4x2 위젯의 스크린샷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그외에 위젯 잘림 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역시 메일로 스크린샷을 보내주시면 참고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4x2크기 이상 위젯 디자인 변경
:: 4x2 이상 위젯에서 각 섹션들의 배경화면을 흰색 반투명한것을 썼는데 좀 촌스럽기도 하고 전체적인 위젯 디자인의 일관성을 떨어트려서 테두리만 있는것으로 바꾸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