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업데이트 2011/04/06 v1.2.15

2011. 4. 6. 16:32

> 업데이트 후 공통 주의사항
기상청의 일부 도시코드가 바뀌면서 기존에 백업해둔 즐겨찾는 지역 DB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플을 업데이트한 뒤 지역을 새로 추가하시고 백업또한 새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DB를 사용하시면 지역명에 'null' 이 뜨고 네트워크 오류를 내뿜습니다.

> 업데이트 후 실행 오류시
1. 프로요(2.2) 이상
  • 기존 사용중인 위젯 전부 삭제
  • 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원기날씨 → 데이터 지우기 실행 후 어플 사용
  • 위의 과정으로 해결이 안될경우 어플을 완전히 삭제한 뒤 재설치
2. 이클레어(2.1) 이하
  • 기존 사용하시던 위젯과 어플을 삭제 후 새로 설치하여 사용

v1.2.18(2011/05/23)
- 경기 양평, 여주, 이천의 현재날씨 표기오류 수정

v1.2.17(2011/04/09)
- 디자이어HD SQLite 관련 오류 수정 (오류가 발생하는것으로 추정되는 부분을 수정하였으나 제가 개발에 사용하는 기기가 DHD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 테스트 해보진 못했습니다.)

v1.2.16(2011/04/07)
- 일부 기종의 DB오류 수정 (일부 기종에서 DB복사 과정 중 오류가 생기는 것으로 파악되어 전국 주소를 제외한 다른 모든 DB를 어플 자체적으로 생성하여 사용하게끔 변경하였습니다.)
- 메인 어플의 토스트 메시지 팝업 변경 (메인 어플에서 전국날씨를 연속적으로 터치하는 등 반복적인 토스트 메시지를 띄울 때 더 이상 대기하지 않고 메시지를 교체하여 나타냅니다.)


- 어플을 종료할 때 뒤로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야 종료되게끔 변경
-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기북부 일부 지역의 도시코드 변경
- DB의 구조적인 변경

 기상청의 관측자료(현재날씨) XML페이지 중 일부 지역 코드가 불시에 변경된것을 얼마전 확인하였습니다. 기상청에 변경된 자료에 대해서 요청을 하였으나 답변이 오지 않아 사용자분들이 말씀해주신 지역과 제가 찾아낸 일부 지역에 대해서 도시코드를 수정하였습니다. 주로 전라남도 쪽에 많은 변경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추후 또다시 지역코드가 변경되는 것을 대비하여 DB 내부적인 구조를 유동적으로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때문에 사용하고 계시던 즐겨찾는 지역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더 나은 어플을 지향하기 위함이니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주의하셔야 할 사항은 즐겨찾는 지역 DB 역시 내부적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전에 백업해 두었던 즐겨찾는 지역을 복원해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시도하실 경우 오류를 유발하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로 지역을 설정하시고 새로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네트워크 오류가 뜨거나 현재 날씨 상태에서 '-' 라고만 뜨는 지역이 있으시면 메일을 통해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후 어플 사용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어플을 완전히 삭제한 뒤 새로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어플을 종료할 때 뒤로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야 종료되게끔 변경
:: 메인 어플 실행 시 뒤로 버튼을 한 번 눌러서 종료되던것을 처음 뒤로 버튼을 처음 뒤 2초 이내에 한 번 더 눌러야 종료되게끔 변경하였습니다.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기북부 일부 지역의 도시코드 변경
:: 변경된 지역 코드를 일부 적용하였습니다. 기상청에 한차례 요청한 바 있으나 답변이 오질 않아 모든 지역을 전부 수정하진 못했습니다. 때문에 업데이트 이후에도 네트워크 오류나 현재날씨 상태에 '-'가 뜨시는 분은 메일을 통해 제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DB의 구조적인 변경
:: 또다시 지역 코드가 변경될것에 대비해 DB의 내부적인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이때문에 즐겨찾는 지역이 초기화 되었고 이전에 백업해 두셨던 파일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어플 사용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완전이 삭제하신 뒤 새로 설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