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iOS 업데이트 2017/05/28 v1.4.0

2017. 5. 28. 21:10

v1.4.20 (2019/09/25)

- 다크모드 오류 수정


v1.4.19 (2019/09/22)

- iOS 13 지원

- 천리안위성 2A호 적용

- 관측자료 고도화

- 진도군 현재 날씨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서는 위성영상이 지난해 12월 발사된 천리안위성 2A호로 변경되었습니다. 2A호는 1호와 달리 실제 자연색의 영상을 제공하며, 앱에서는 낮과 밤에 따라 RGB 천연색 / 적외영상 영상을 표시합니다.


2010년 6월 발사돼 지금까지 임무를 수행해준 천리안위성 1호의 영상은 올해 말 종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관측자료의 데이터가 고도화되었고, 진도군을 추가했을 때 발생하던 오류와 iOS 13의 일부 버그를 포함해 크고 작은 문제들이 수정되었습니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1.4.18 (2019/07/28)

- 기상청 지원지역 변동분 반영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의 지원지역 변동분이 적용되었고 그밖에 크고 작은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경기 부천시의 경우 행정구역의 변화가 커 많은 주소지가 추가, 삭제되었습니다. 때문에 부천시를 지정하셨던 분들은 상단 즐겨찾는 지역을 꼭 확인해보심을 권장드립니다.


iOS 13 퍼블릭 베타를 사용하시는 분 중 불편을 겪으시는 분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제게 알려주세요. 문제를 나열해 확인 중에 있으며 정식 버전 공개 이후에도 발생하는 이슈는 일괄로 수정해 릴리즈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자연의 변화를 인간의 힘으로 100%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에 혹여나 예보가 빗나가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ㅠㅠ


스콜성 집중 호우와 불볕더위 속에서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1.4.17 (2019/06/20)

- 간헐적인 기상특보 알람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v1.4.16 (2019/05/01)

- 업데이트 관련 안정화

- 기상청 지원지역 변동분 반영

- 그 외 버그 수정


v1.4.15 (2019/02/23)

- 업데이트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일부 업데이트 오류를 포함한 몇몇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용자분들께서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 중 주소지 누락의 경우 기상청에선 행정동을 기준으로 지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일 알고 계시는 주소가 법정동이라면 이 둘의 차이로 인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는 알고 계신 주소지에 해당하는 행정동을 추가하여 사용하심을 권장 드립니다. :)


어느덧 첫째는 무럭무럭 자라 아기 티를 덜어낸 어린이가 되었고, 둘째는 엄마아빠만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제법 자기주장을 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아직도 갓난쟁이 때의 기억이 생생한데 언제 이만큼 시간이 흘렀는가 싶네요. ^^;


요즘은 이 개구쟁이들 사이에서 지치고 힘들다가도 불쑥불쑥 튀어나오는 이쁜 모습에 힘을 내곤 한답니다. 아이들이 커가는 기쁨과 내 몸에서 보내오는 노화의 신호가 버무려진 희로애락 속에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엄마아빠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늘 건강하고 또 행복하세요. (__)

감사합니다.


v1.4.14 (2019/01/29)

-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 반영

- 간헐적인 미세먼지 예보 업데이트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의 최신 지역 변동분이 반영되었고, 미세먼지 예보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글자가 잘리는 문제를 포함한 여러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앱 사용 중 발생하는 오류나 건의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제게 알려주세요. 이때 문제의 재현 경로, 사용하시는 기종과 OS 버전 등을 함께 알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화면 구성과 관련한 불편, 오류 등은 스크린샷을 함께 보내주시면 따봉입니다. :)


미세먼지와 추위 속에서 늘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1.4.13 (2019/01/03)

- 위성영상, 기상특보 업데이트 문제 수정

- 레이더영상 업데이트 시각 표시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 이후 위성영상과 기상특보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오류와 업데이트 시각에 레이더영상이 누락되는 문제를 포함한 몇몇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기록적인 한파와 폭염으로 놀랐던 2018년을 뒤로하고 어느덧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기억하던 겨울철 삼한사온은 이제 삼한사미(세먼지)가 되어 괴롭히고 있지만 ㅠㅠ 부디 새해에는 미세먼지 없이 상쾌하고 화창한 날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2019년 황금돼지의 해에는 이용자분들 모두 뜻한 바 이루시고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__)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v1.4.12 (2018/11/24)

- 지역 변경분 반영

- 미세먼지 예보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의 지원지역 변동분이 적용되었고,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미세먼지 예보, 레이더영상 오류와 그밖에 마이너한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외 앱 사용 중 겪으시는 오류나 불편, 피드백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제게 알려주세요. 이때 iOS 버전과 기종, 증상이 발생하는 경로 등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아침에 집을 나설 때마다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깜짝 놀라 움츠러들어 새우등이 되곤 하네요. ^^; 이용자분들 모두 따뜻하게 챙겨 입으셔서 감기 조심하시고 늘 건강 또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__)


v1.4.11 (2018/10/07)

- 기상청 지원지역 변동 반영

- 간헐적인 미세먼지 업데이트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간헐적으로 미세먼지 업데이트가 실패하던 문제가 수정되었고,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특정 시간대 등 일부 예외적인 상황에서 발생하던 강제 종료가 해결되었고 iOS12 버전에 대한 최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용자분들께서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 중 안드로이드 버전과의 차이의 경우, 원기날씨는 안드로이드와 iOS 두 버전이 완전히 동일하기보다는 가급적 각 OS의 특성을 살리도록 지향하고 있습니다.


물론 앱 자체의 큰 기능들은 대부분 동일하지만, 일부 설정이나 기능들은 각 OS의 특성에 맞게끔 구성됨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


그 밖의 사용 중 오류나 문제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제게 알려주세요. :)


꽤나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v1.4.10 (2018/07/14)

- 미세먼지 선택 시 발생하는 오류 수정


v1.4.9 (2018/07/12)

- 동네 예보 현재날씨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동네 예보 현재날씨가 나오지 않는 문제와 일부 날짜의 표기법이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모델에서 앱 진입 시 발생하는 오류의 경우 대부분 해결되었으나 혹 아직도 문제를 겪으신다면, 디바이스 네트워크의 특정 영역을 차단하는 앱을 비활성화 후 사용해보심을 권장드립니다.


장마가 시작되면서 예보의 빗나감으로 인해 이용자분들께서 항의와 불편을 호소하시곤 합니다. ㅠㅠ 대자연의 급작스러운 변화를 조금이라도 더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해 기상청의 많은 분들이 최선의 노력을 하고 계시나 전국 방방곡곡을 100% 정확하게 예보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기에 너른 마음으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__)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일상에 행복과 즐거움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1.4.8 (2018/06/03)

- 레이더영상 범위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많은 분께서 요청해주신 레이더영상 범위 선택이 가능해졌고 (근거리: HSR, 원거리: 480km) 그 외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용자분들께서 자주 문의주시는 내용을 FAQ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시간 여유 되실 때 한 번씩 읽어보시면 원기날씨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밖의 문의 및 피드백 등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올해 드디어! 저도 에어컨을 장만했습니다. 지금껏 여름만 되면 고생하던 아이들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이제는 시원하고 보송보송한 여름을 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v


차츰 더워지고 있는 날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_)


v1.4.7 (2018/04/04)

- 환경부의 강화된 초미세먼지 기준 적용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환경부의 강화된 초미세먼지 기준을 적용하고 일부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많은 분께서 문의주시는 사항 중 날씨 알람 또는 어제날씨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원기날씨의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활성화하고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완전히 종료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적절한 때에 날씨 정보가 갱신되어야만 해당 기능이 올바르게 동작할 수 있으나 앱의 백그라운드 새로 고침이 제한되면 이것이 불가능해 원활히 수행할 수 없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ㅠㅠ


그 밖의 문의 및 의견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이용자분들 모두 늘 건강하시고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_)


v1.4.6 (2018/03/01)

- 특정 시간대의 강제종료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특정 시간대에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강제종료가 수정되었고, 내부적으로 최적화를 통해 몇몇 기능의 수행시간이 더욱 단축되었습니다.


또, iPhoneX의 일부 레이아웃이 개선되었습니다.


원기날씨를 통해 이용자분들께서 요청 주시는 것을 모두 바로 적용하면 좋으나, 이러기엔 과히 잦은 업데이트로 인한 항의와 불편이 발생하며 ㅠㅠ 앱의 안정성을 해칠 수 있기에 앱을 당장 쓸 수 없는 정도의 심각한 오류가 아니라면 적절한 주기로 적정량의 작업분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하여 가능한 모든 요청메일과 블로그의 글에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시간이 걸리는 항목들은 차근차근 구현하고 있기에 너른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__)


또, 아무리 사소한 에러이더라도 이용자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오류 보고나 스크린샷, 증상이 발생하는 자세한 설명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무럭무럭 자라난 첫째는 어느덧 유치원을 가고, 둘째는 부쩍 자기주장을 하곤 합니다. 아이들이 자라나는 모습에 흐뭇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느새 훌쩍 커버린 것 같아 서운하기도 하고 복잡 미묘한 감정이네요. ^^;


아직은 쌀쌀한 날씨와 미세먼지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부디 이번 봄은 미세먼지가 사라져 마스크 없이 마음껏 봄꽃 향기에 취할 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__)


v1.4.5 (2018/01/28)

- 동네예보 현재 날씨 오류 수정

- 기상청 지원지역 변동분 반영

- 특정 시간대 강제종료 및 눈/비 알람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 이후 동네예보 현재 날씨가 한 곳으로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피드백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립니다. (__)


또, 기상청의 지원지역 변동분을 앱에 반영하였고, 특정 시간대에 발생하던 강제종료와 눈/비 알람 시 간헐적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앱 사용 중 문제를 겪으신다면 언제든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저에게 알려주세요.


연이은 한파와 미세먼지로 어느 때보다 혹독한 겨울로 느껴지네요.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v1.4.4 (2018/01/07)

- 일부 지역의 현재날씨, 미세먼지 오류 수정

- 현재날씨 발표시각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와 현재날씨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현재날씨의 경우 동네예보가 아닌 관측자료에 해당하며, 자료의 정합성을 확인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ㅠㅠ 혹,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불편을 겪으신다면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또한, 어제날씨가 정상적으로 표시되기 위해선 23~02시 사이의 업데이트 기록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어제날씨를 원하시는 경우 백그라운드 새로 고침을 제한하거나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앱을 완전히 종료하지 않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어느덧 원기날씨를 통해 드리는 아홉 번째 새해 인사가 되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 함께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개발자와 사용자가 함께 나이 들어가는 ^^; 그런 앱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고 또 행복하세요. (__)

감사합니다!


v1.4.3 (2017/12/29)

- 기상특보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오류 수정

-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 오류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v1.4.2 (2017/10/10)

- 미세먼지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오류 수정

-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 반영

- iOS 11, iPhone X 최적화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버전에선 미세먼지 업데이트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오류가 수정되었고,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iOS 11의 최적화가 진행되었고 그밖에 버그 수정 및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앱 사용 중 불편을 겪거나 새로운 기능 제안을 원하시는 분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각각의 주소는 앱 실행 후 왼쪽 슬라이딩 메뉴 최하단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가 무럭무럭 자라서 이제는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제법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 걸 보고 있자면 빨리 컸으면 하는 마음과 그 반대의 마음이 끊임없이 교차하네요. ^^;


부쩍 쌀쌀해져서 밤낮으로 일교차가 큽니다.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v1.4.1 (2017/06/14)

- 위젯 미세먼지 표시 개선

- 기상청의 지원 지역 변동분 반영

- 미세먼지 수치 터치 시 기준값 깜빡거림 추가

- 그 외 버그 수정 및 사용성 개선


이번 버전에선 지난 미세먼지 페이지 추가 이후 발생한 크고 작은 문제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위젯에 나타나는 대기질 정보는 PM10과 PM2.5에 더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해 표시됩니다.


또, 일부 기종의 레이아웃 문제가 수정되었고, 기상청의 지원지역 변동분을 적용하였습니다.


미세먼지 화면에서 각 수치를 터치하면 해당하는 기준을 알아볼 수 있게 애니메이션이 추가됐고,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간헐적인 강제종료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혹 이후에도 불편을 겪으시는 분이 계신다면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알려주세요. :)


며칠 사이 부쩍 따가워진 햇볕에 올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벌써 걱정이 앞서네요. 늘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이용자분들의 일상 속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미세먼지 페이지 추가

- WHO 미세먼지 기준 추가

- 첫 화면 지정옵션 추가

- 부산의 기상특보 알람 오동작 수정

- 그 외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미세먼지 페이지가 새로 추가되었고, 많은 분께서 요청해주신 WHO 기준이 적용됐습니다.



 새로운 미세먼지 페이지는 기존의 PM10, PM2.5외에 미세먼지 예보를 포함한 더 많은 정보를 나타냅니다. 이는 네 번째 페이지로 추가됐으며, 기존의 앱 정보는 좌측 슬라이딩 메뉴의 맨 아래로 이동하였습니다.


 또한 WHO(세계보건기구) 미세먼지 기준을 기본값으로 하며, 이전의 국내 기준을 원하시는 경우 미세먼지 화면 우측 상단 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앱을 실행할 때 처음 나타나는 화면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을 통해 시간별예보, 주간예보, 전국날씨, 미세먼지 중 하나를 선택해 보세요. ^^


 그 밖에 부산 지역의 기상특보 알람 오류와 일부 기종의 강제종료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앱 내부적으로 많은 부분이 변경되어 당분간은 기능 안정화를 위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용 중 불편을 겪으시는 분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저에게 알려주세요. :)


 꽃들이 만개하던 봄은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가고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부디 이번 여름은 작년보단 조금 덜 덥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늘 행복하세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