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날씨 업데이트 2014/02/08 v2.2.0

2014. 2. 8. 01:41

v2.2.6 (2014/04/02)

- 기상청의 예보 형식 변경으로 인한 오류 수정


기상청의 예보 형식이 3월 31일 부로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그중 앱에 영향을 주는 것은 동네(시간별)예보와 중기(주간)예보 입니다. 시간별예보가 최대 2일에서 3일로 확대되었고 주간예보가 모레가 아닌 글피부터 시작됩니다.


당장은 업데이트 불가 및 잘못된 데이터 표기로 인한 문제들을 바로잡았으며, 이른 시일 내로 나머지 변경사항 또한 앱에 적용토록 하겠습니다. 급히 진행한 업데이트라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저에게 알려주세요. 확인 후 함께 수정하겠습니다.


기상청의 더욱 자세한 소식은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v2.2.5 (2014/02/25)

- 먼지관측농도 기준 변경

- 업데이트 애니메이션 버그 수정

- 토스트 메시지 위치 변경


먼지예보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앱에서 보이는 먼지관측농도(PM10) 자료의 출처는 기상청으로 동일합니다. 다만 이전에 그 아래 보여지던 기준은 기상청의 '황사 농도 등급'이였고 이번에 바뀐 기준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에어코리아)의 '미세먼지 PM10 시범예보 등급' 입니다.


두 기준 모두 중요하나 요 근래 이슈가 되고 있는건 미세먼지라고 판단하였으며, 기상청에 문의한 결과 기상청의 자료인 먼지관측농도가 환경부의 등급으로 분류되어도 무방하고 황사 농도 등급은 부가적인 기준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전 황사 농도 등급은 먼지관측농도 화면에서 물음표 버튼을 선택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중요성에 관해서는 익히 들었으나 막상 앱에 적용하려니 전문 지식의 부족뿐만 아니라 PM10 농도를 기상청과 환경부에서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보니 많이 햇갈렸네요. ^^; 이용에 혼선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__)


v2.2.4 (2014/02/19)

- 부산의 먼지관측농도 업데이트 오류 수정


v2.2.3 (2014/02/18)

- 일부 지역의 먼지관측농도 업데이트시 발생하는 오류 수정

- 먼지관측농도 기준 오타 수정


v2.2.2 (2014/02/15)

- 일부 지역의 먼지관측농도 업데이트시 발생하는 오류 수정


v2.2.1 (2014/02/15)

- 먼지예보 정보제공처 변경

- 24시간제 사용 시 오전 12시가 12시가 아닌 0시로 표시되도록 수정


이전 먼지예보 정보제공처의 사정으로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에서 기상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근 일주일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__) 예보의 골자는 동일하나 기상청의 자료는 황사 농도 등급으로 수치를 정렬하기 때문에 기준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예보 지역의 범위가 환경부보다 더 넓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가능한 빠르게 업데이트하려 했으나 먹고사는 일이 녹록지 않아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ㅠ_ㅠ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__)



- 미세먼지 오염도 추가

원기날씨 2.0 업데이트 이후 가장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신 미세먼지 오염도가 추가되었습니다. 앱 실행 후 어제날씨 왼쪽의 구름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오염도 표시 후 우측 상단의 ①버튼을 선택하시면 날씨 정보 업데이트시 미세먼지 오염도도 함께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버튼을 선택하시면 즉시 미세먼지 오염도가 업데이트 됩니다.

데이터는 환경부 한국환경공단를 통해 얻어오며 시/구 단위로 표시합니다. 다만 일부 지원하지 않는 시/구가 있으며 이럴 경우 도/시 단위의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0~6시 사이엔 자료 제공처의 데이터 수집 시각이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시계 위젯을 24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추가

이번엔 두 번째로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신 24시간제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앱 실행 후 설정화면으로 진입하신 뒤 '24시간제 사용'을 선택하시면 변경됩니다.



- 위젯 지역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도록 변경

기존에 위젯 지역 변경 시 지역 선택→확인 2단계를 거쳐야 했던 것을 지역만 선택하면 바로 변경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지역의 현재날씨 표기오류 수정

동네예보 현재 날씨를 off 한 상태에서 날씨 정보 업데이트시 현재날씨가 - 로 표시되는 일부 지역을 수정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증상이 발생하는 지역이 있는 경우 저에게 메일 또는 블로그를 통해 알려주시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원기날씨 사용 중 오류나 건의사항이 있으신경우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충분히 검토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